예전에 산 외장하드가 고장났는지 맛이 갔었습니다.
예전글 : https://mystorage1.tistory.com/20
일단 제 이야기보다 A/S 처리 과정부터 설명해 드리려 합니다.
우선 씨게이트 하드 판매및AS 대원CTS와 피씨디렉트 피치벨리에서 했었는데요 피치벨리는 서비스계약이 종료되어서 아마 받으시려고 하시는 분들은 대원CTS나 피씨디렉트 제품일 겁니다. 하드디스크에 정품스티커를 붙여두셨다면 바로 그 업체에서 A/S를 받으시구요. 혹여 정품스티커가 없으시다. 그렇다면 이곳을 방문해주세요.
(씨게이트 하드디스크 보증여부 확인 사이트 : http://support.seagate.com/customer/en-US/warranty_validation.jsp?form=0 )
이곳에서 모델넘버나 파트넘버(P/N), 시리얼 번호(S/N), 국가 그리고 자동입력방지문자를 입력하시고 확인해보세요. 그럼 어디서 A/S받으실 수 있는지, 보증기간이 언제까지인지 확인 가능합니다.
회사를 확인하시고 보증기간을 확인하셨다면 다음단계는 하드에 문제가 있는지 검사를 해보아야 합니다.
(씨게이트 SeaTools 다운로드 페이지 : http://www.seagate.com/kr/ko/support/downloads/item/seatools-win-master/ )
윈도우용이라 리눅스나 도스 용도는 씨게이트 홈페이지 지원에서 찾아보세요.
SeaTools로 Long Test로 검사를 한번 진행해주세요. 웬만한 사항들은 다 검출가능할 겁니다. 저는 자체 수리기능으로 수리를 해보았는데 도중 실패하더라구요..쩝..
SeaTools로도 해결이 안된다면 A/S를 받읍시다.
대원CTS의 경우 A/S 절차나 과정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있으니 쉽게 받으실 수 있을 거에요.
그렇다면 이제 제 이야기를 소개하겠습니다.
당시 서비스 센터에 한 두번 전화해보다가 일에 바뻐 제대로 처리하지 못했었는데요.
여전히 전화는 받질 않더라구요 ㅎ 지금 생각해보면 안받는거라기 보다 컴퓨터나 외장하드가 가정에 대부분 있을건데 그 중에 씨게이트제품이 많겠죠? 그런데 그 중에 수리받으려는 사람이 많으면... 그게 얼마야,,
아무튼 그냥 택배로 보내면 다시금 반송으로 올거같은 느낌도 들고 어떤 것을 보내야 하는지 몰라서 예전에 하려다가 말았던 이메일 문의를 했습니다.
개인정보는 그림판으로 지웠습니다.ㅎㅎ
메일을 2시 20분쯤 보내 내일쯤 오겠지 하고 생각하고 집에와서 메일을 여니 답변메일이 와있네요? 우왕 빠르다.
글의 요지는
1.하드디스크A/S는 보증약관에 위배되는 않는 제품을 교환해주는 서비스이지 데이터의 복구나 기존하드의 수리는 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이건 시게이트 뿐만아니라 다른 하드제조 업체에서도 똑같다고 합니다)
2.그래도 데이터 복구를 원한다면 택배를 보낼때 [데이터중요 복구업체이관]이라는 메모를 붙여보내면 복구업체로 이관시켜줘 데이터를 복구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합니다. (단, 개인적으로 복구업체를 이용시 '복구확인서'나 '복구내역서'를 첨부해서 보내달라고 합니다. 또한 복구 후에 제품 파손이 심하거나 부품이 누락되면 A/S가 안될수도 있다는점!)
3. A/S가 안되는 경우는 (http://www.seagate.com/kr/ko/support/warranty-and-replacements/void-warranty-checklist/) 이곳에서 확인하시구요.
4.택배를 보낼때 완충제(뾱뾱이)를 넣어서 보내시면 됩니다. 그리고 박스에 제품 모델명, S/N, 고장 증상 등 메모하셔서 동봉하시거나 문의한 메일을 프린트해서 첨부하셔도 되구요.(단, 택배를 보냈을 때 반송되는 경우는 택배 운송장에 고객 정보를 미기재 하시거나 로젠택배가 아닌 다른 택배업체로 착불로 보내시는 경우라고 하네요.)
저는 메일을 받고 바로 우체국택배로 접수해서 바로 다음날 택배를 보냈구요. 26일 택배가 업체에 도착한 것을 배송조회로 확인하였고 오늘 문자를 받았습니다.
제품 불량으로 새제품으로 교환받기로 하였습니다. 다만 센터재고 때문에 1주일정도 지연될 수도 있다고 하네요 ㅎ
A/S센터가 전화를 받지 않아 불만이 많았지만 빠른 처리속도 때문에 불만이 사르르 녹았습니다. 지금 A/S를 받으려고 블로그를 확인하시는 분들은 전화보다는 이메일 답변을 이용하시라고 추천드리고 싶네요.
'남겨두어야 할것 > 기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롯데홈쇼핑 바로TV 앱다운 이벤트 (0) | 2015.12.21 |
---|---|
대원CTS 씨게이트 외장하드 A/S 후기 (2) | 2015.12.09 |
자가 공기청정기 만들기 (0) | 2015.11.27 |
면허증 수령 (0) | 2015.11.07 |
운전면허 적성검사 (0) | 2015.09.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