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HOMM3

[쉐도우 오브 데스 켐페인6]저주받은 동맹 - 드러난 비밀

728x90
반응형

저주받은 동맹 - 드러난 비밀

캠페인 요약

네 명의 영웅들은 국경 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의 내막을 밝혀야 한다. 엔젤릭 얼라이언스를 찾아내고, 데이쟈로 침공하여 산드로를 격파하라.

 

시나리오 목표

모든 적을 격파.

 

특이사항

크랙핵과 욕이 죽어서는 안된다.

33의 레벨 제한.

크랙핵과 욕은 다음시나리오에도 등장.

난이도 고급(조정가능)

 

보너스

1) 금 6000을 가지고 시작

2) 수정 15를 가지고 시작

3) 극단의 장화를 가지고 시작

 

 우리 두 명의 바바리언들은 외지에서 서로 만나서 기쁘다. 우리 둘 모두 네크로맨서를 찾고 있다.

드러난 비밀 전체지도

지상

 이벤트

 크랙 핵을 우리 편으로 끌어들이는 데는 좀 시간이 걸릴 것 같다. 그는 어떤 네크로맨서에게 복수하려고 벼르고 있었다. 함께 야영을 하면서, 그는 산드로라는 마법사가 사기 행각을 벌였다고 말해 주었다.

 

7일째...

 당신과 크랙 핵이 제휴한 직후, 당신 일행은 언데드 군대가 점령중인 에라시아 지역으로 향했다. 언데드라면 무조건 두들겨 부수고자 하는 크랙 핵을 당신이 뜯어 말렸다. 군대를 충분히 양성한 후에 마음껏 언데드들을 밟아버릴 수 있다고 말하면서 겨우 그를 진정시켰다.

 

3주 3일...

원군이 도착했다.

 

2주 5일...

 도시들은 멋지게 구축되고 있다. 무언가 불길한 예감이 당신의 뇌리를 스쳤고, 당신은 주변 지역에 정찰대를 파견했다. 잠시 후 그들은 적의 동태를 당신에게 보고했다.

 

3주 6일..

 정찰병들의 보고에 의하면, 네크로맨서의 군대는 당신의 예상보다 더 강한 것으로 판명되었다. 우리 병력은 그들의 2/3 수준이라 숫적으로 열세다. 이 사실을 빨리 크랙 핵에게도 알려야겠다!

 

4주 4일...

 그런 바바리언과 연합한 것이 실수일까 하는 생각마저 든다. 크랙 핵의 답신은 간단했다. 그는 언데드가 전혀 무섭지 않으며, 그들을 두들겨 부수겠다고 큰소리를 치고 있다. 그는 분명히 준비도 안된 상태로 전투에 몰입할 것이다. 당신은 전투준비를 서두를 것을 명령했다.

 

2달 1주 1일..

 사실, 나는 거의 준비가 되어 있다. 이제 작전 계획을 짜기 위해 크랙 핵과 상의해야 겠다.

 

2달 1주 5일...

 크랙 핵이 오늘 나타나서, 어떻게 네크로맨서들을 쳐부술지 의욕적으로 논의했다. 그는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서 언데드 군대를 쳐부수고자 한다. 나는 그에게 좀더 참고 기다리면, 더 많은 네크로맨서들을 쳐부술 수 있다고 말하고, 그는 내 말에 동의했다.

 

2달 2주 4일...

 네크로맨서에 맞서는 아군은 당신과 크랙 핵 이외에도 더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겔루와 젬이라는 영웅들 역시 애블리 영내에서 네크로맨서들과 교전 중이라고 한다. 네크로맨서들이 애블리까지 손길을 뻗었다는 사실에 당신은 놀랐다. 당신은 즉시 그들에게 편지를 써서 이곳의 상황을 알렸고, 조만간에 그들과 합류했으면 하고 바란다.

 

 당신은 도시의 요새화 상태를 조사하기 위해 2명의 정찰병들을 파견했다. 그는 네크로맨서가 나눈 흥미있는 대화를 기억해냈다.

"일이 우습게 돌아가고 있군. 피니어스 빌마가 우리 소식을 들으면 열받아서 펄펄 뛸 거야. 우리가 받은 명령은 간단했지. 들어가서 병사를 모으는 것 말이야. 하지만 우리는 그 간단한 임무도 놓쳐 버렸잖아. 그 바바리언 놈, 잡히기만 해봐라" 이와 같았다. 네크로맨서들이 승리한 것은 아니었다. 이제 좀 안심이 되는군.

 

2달 3주 4일...

 겔루에게 답신이 왔다. 그는 데이쟈 북동부 지역의 브릭덴에서 만나자고 한다. 당신은 다시 답장을 썼다.

"이곳의 일이 끝나는대로 달려가지요."

 

공략포인트

 보더게이트들이 연달아 있는 곳으로 가면 지나갈 떄마다 금 50000씩 총 150,000 금을 얻을 수 있다.

 이 예언자의 오두막에서는 님부스를 잡아주면 20 썬더버드를 준다.

 이 예언자의 오두막에서는 전설의 베히모스를 잡아주면 25 싸이클롭스 왕을 준다.

 

이 예언자의 오두막에서는 적이 해결해 버려서 무엇을 주는지 찾지 못했다.

공략

 일단 성을 두개 가지고 시작한다. 우선 시작하면 병력을 규합해 동쪽의 네크로폴리스 성을 장악하고 그 다음엔 오른쪽으로 향해 서쪽의 네크로폴리스 성을 장악하자. 그다음엔 병력을 모으면서 6레벨 정도 병력이 나오면 그들을 모아 오른쪽 길로 내려간다. 그떄쯤 막고있던 잡몹들은 적들이 처리해둔 상태여서 그냥 내려갈 수 있다. 그 곳을 완전히 장악하고(장악하더래도 포탈을 이용한 침공이 활발하다.) 욕이나 크랙 핵 한명을 배치해 적을 방비한다. 다른 한명은 왼쪽길로 내려가 각기 한개씩 성을 차지한다. 그 다음은 시간을 보내며 7레벨 유닛들을 규합해 각 수비대장 텐트 앞에 버티는 7레벨 잡몹들을 제거하고 보더 게이트를 지나 포탈을 탄다. 그다음엔 성 2개만 차지하면 미션은 끝난다. 장기간 생각하고 플레이하면 어려울 것은 없다. 다만 단시간에 깨려면 조금 난관이 있을듯...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