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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삼국지8

[이벤트]육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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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생

 

조건

결혼 1년 후 1월에 발생.

 

 

 

2개월

 

선택지

책이라도 읽어 준다. (지력, 정치)

옷이라도 사 준다. (매력)

다 함께 밖으로 나간다. (무력)

 

 

 

2살

 

선택지

책을 읽어 준다. (정치)

옷을 사 준다. (매력)

함께 식사를 한다. (무력)

장난감을 사 준다. (지식)

 

 

 

3살

 

선택지

함께 산책을 한다. (지력, 정치)

함께 식사를 한다. (무력)

함께 엄마에게 줄 거울을 사러 간다. (매력)

 

 

 

4살

 

선택지

함께 검술연습 / 공놀이를 한다. (무력)

책을 읽어 준다. (지력)

함께 거리로 나가 본다. (정치)

옷 / 예쁜 머리핀을 사러 간다. (매력)

 

 

 

5살

 

선택지

함께 새를 잡는다. (무력)

생물에 관한 얘기를 나눈다. (정치)

비둘기에 관한 얘기를 나눈다. (지력)

새 옷으로 옷을 갈아입는다. (매력)

 

 

 

6살

 

선택지

네게 이 말을 주겠다. (매력)

말의 가격에 대해 얘기 한다. (정치)

한번 말을 타 보게 한다. (무력)

말을 타는 방법을 알려준다. (지력)

 

 

 

7살

 

선택지

차의 역사에 대해 알려 준다. (매력)

차의 효능에 대해 알려 준다. (정치)

집으로 가져가 다려 본다. (무력)

어머니에게 가지고 간다. (지력)

 

 

 

8살

 

선택지

더 강해져야 하겠구나 /같이 놀자고 하지 그랬느냐. (무력)

더 멋있어져야/ 예뻐저야 하겠구나. (매력)

더 똑똑해져야/ 현명해져야 하겠구나. (지력)

위대한 사람/ 훌륭한 어른 이 되어야 한다. (정치)

 

 

 

9살

 

선택지

호되게 야단을 친다. (무력)

부드럽게 타이른다. (매력)

아이의 얘기를 들어본다. (지력)

아이의 잘못을 깨닫게 한다. (정치)

 

 

 

10살

 

선택지

이 자의 목을 베고 만다. (무력) - 플레이어 명성 50 상승

그런 부정을 행할 수는 없다. (매력) - 플레이어 명성 50 상승

그런 청이라면 들어 준다. (정치) - 소지금 200증가 악명 100 상승

안으로 들어가 얘기를 듣는다. (지력) - 소지금 200증가 악명 100 상승

 

9살 때의 선택지에 비해 아이의 능력치 증가가 큰 선택지이다. 다만 비리 관련 선택지는 악명이 상승하므로 정치와 지력은 이전에 찍어두는 것이 좋다.

 

 

 

11살

 

선택지

잠시 함께 산책을 한다. (무력)

장래에 대해서 얘기를 나눈다. (매력)

소나무에 대해서 얘기를 나눈다. (지력)

소나무의 활용에 대해 얘기를 나눈다. (정치)

 

 

 

12살

 

선택지

집으로 돌아가지 않는다.

기후와 전쟁에 대해 공부한다. (지력)

별과 역학의 관계에 대해 공부한다. (정치)

집으로 돌아간다.

검술연습으로 언 몸을 녹인다. (무력)

어머니께 오늘 일을 얘기한다. (매력)

 

 

 

13살

 

선택지

함께 검술연습이나 하자꾸나. (무력)

함께 역사공부를 해 보자꾸나. (정치)

손자의 병법을 공부해 보자꾸나. (지력)

가야금을 연주해 주지 않겠느냐. (매력)

 

 

 

14살

 

선택지

무용의 길을 걷는다. (무력)

지모의 길을 걷는다. (지력)

정치의 길을 걷는다. (정치)

인덕의 길을 걷는다. (매력)

 

평가

 

4살 6개월 장래상

무력

천하무쌍

일기당천

호걸

맹자

익숙

보통

자질 없음

 

지력

희세의 천재

변환 무궁의 책사

현자

식자

익숙

보통

자질 없음

 

정치

신군의 덕치

명군의 정술

권모술수의 사

책사

익숙

보통

자질 없음

 

매력

신의 은총자

천자의 덕망

품성의 성망

명성

익숙

보통

자질 없음

 

이 장래상들은 현재의 능력과 성장 정도로 책정됩니다. 무조건 고정은 아니고 미세하지만 교육에 따라서 변화의 가능성도 있습니다.

빨간 : 90이상  주황 : 80이상  노랑 : 70이상  초록 : 60이상  파랑 : 50이상  남 : 40이상  보 : 40미만

 

8살 6개월 장래상 및 교육효과

크게 향상

향상

조금 향상

더 이상은 무리

 

장래성은 4살 6개월 참조.

교육효과는 현재 능력과 최대 능력과의 차이를 뜻한다. 크게 향상은 20이상, 향상은 10이상, 조금 향상은 1이상, 더 이상은 무리는 0이다.

즉, 더 올릴 수 있는 능력치를 보고 선택지를 선택하면 되는 셈.

중간 평가이다. 장래성은 그대로거나 미세하게 변화한다.

 

 

9살 12개월 아이의 포부

역시 무예가 최고다 (무력)

백가의 서적을 추구하며 지략을 다하다. (지력)

세상 다스리는 법을 다하고자 한다. (정치)

다른 사람들을 위해 일하는 것이 즐겁다. (매력)

 

말 그대로 아이의 최고 능력이 무엇인지 알려주는 이벤트.

 

 

12살 6개월 장래상 및 교육효과

장래성은 4살 6개월 참조.

교육효과는 8살 6개월 참조.

 

마지막 평가이다. 장래성은 그대로거나 미세하게 변화한다.

 

 

14살 12개월 아이의 포부

무용의 길. (무력)

지모의 길. (지력)

정치의 길. (정치)

인덕의 길. (매력)

 

성인식 전 마지막 아이의 최고 능력이 무엇인지 알려준다. 어차피 바로 성인무장으로 성장함.

 

 

 

노인의 가르침

조건

3살 이후 발생.

2, 5, 8 ,11월에 발생.

 

노인이 나타나 비술을 가르쳐 준다고 하는데 배우는 것이 좋다. 무조건 습득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안하는것 보다야...

선인의 경우에는 확실하진 않지만 100%의 성공확률을 가진 것으로 보인다. (아이가 돌을 던져서 선인이 맞는 이벤트)

 

 

아버지의 가르침

조건

3살 이후 발생.

무작위로 발생.

 

플레이어가 아이에게 기술을 가르쳐 준다. 100%의 성공확률을 가진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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