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HOMM3

[쉐도우 오브 데스 켐페인4]바바리언의 탄생 - 도주

728x90
반응형

바바리언의 탄생 - 도주

캠페인 요약

욕은 마법사가 되기 위해 브라카다 마법 학교에서 공부했습니다. 하지만 그의 몸 속에 흐르는 바바리언의 피는 그를 전사의 길로 이끌었군요. 욕은 크룰로드에 합류하라는 윈스턴 보라거스 공작의 제의를 받아들여 학교를 떠나기로 했군요. 불행히도, 브라카다의 마법사들은 온갖 수단을 동원하여 그가 떠나는 것을 막을 것입니다.

 

시나리오 목표

그로아를 점령.

 

특이사항

욕이 죽어서는 안된다.

9의 레벨 제한.

욕은 다음 시나리오에도 등장.

난이도 보통(조정가능)

 

보너스

1) 금제의 영혼을 가지고 시작

2) 부정의 펜던트를 가지고 시작

3) 나가 3을 가지고 시작

 

 어머니 지니를 기쁘게 하기 위해서, 나는 인생의 전부를 브라카다에서 마법사가 되는 길에 바쳤다. 하지만 바바리언인 아버지의 피가 내 몸 속에 흐르고 있었고, 내 손은 지팡이 보다는 검을 원하고 있었다. 윈스톤 보라거스 공작이 크룰로드에 합류하라는 제의를 보냈을 때, 내 운명은 바바리언의 길로 접어들고 있었다. 이제 여기를 떠날 시간이 왔다. 하지만 내 선생들이 나를 곱게 보내줄 것 같지는 않다.

도주 전체지도

지상

 이벤트

 당신은 바바리언 아버지와 지니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 당신의 어머니는 당신을 마법사로 키우려고 했지만, 마법사가 되는 과정은 당신에게는 지루하게만 느껴졌다. 크룰로드에 합류하라는 보라거스 공작의 제안을 받은 당신은 마법사의 길을 포기하고 바바리언이 되기로 결심한다. 하지만 브라카다의 마법사들은 당신을 그냥 크룰로드로 보내주지는 않을 것이다.

 

4일째...

 첫 번째 일기 1: 나는 며칠째 도망치고 있지만, 내 친구가 말했던 마을은 보이지 않는다. 설상가상으로 에이네라는 마법사가 나를 잡기 위해 쫓아온다고 한다. 그 마을을 찾아서 군대를 양성해야만, 그녀를 격파하고 국경을 돌파할 수 있다.

 

2주 1일...

 두 번째 일기 2: 얼마전 나는 파돈에 도착했다. 이제까지는 모든 일이 순조로웠다. 하지만 에이네는 나를 찾기 위해 이곳으로 달려올 것이다. 나는 근처에 은거할 도시가 있는지 찾아보기 위해서 정찰대를 파견했다. 이제 브라카다를 빨리 벗어나야만 한다.

 

2주 7일...

 세 번째 일기 3: 크룰로드 국경 동쪽에 그로아라는 도시가 있으며, 국경은 엄중하게 경비되고 있다고 한다. 정찰병들은 타이탄, 나가 여왕, 대천사 등을 보았다고 한다. 국경을 돌파하려면 철저한 준비가 필요할 것 같다.

 

4주 2일..

 당신은 네크로맨서의 어둠의 마법이 적힌 책을 발견했다. 당신이 마법학교를 다닐 때, 당신은 비도미나라는 학생과 사랑에 빠진 적이 있다. 그녀는 당신과는 달리 마법에 많은 흥미를 가지고 있었고, 마법 공부하기를 좋아했다! 결국 그녀는 마법에 오염되고 말았다. 선배들의 충고를 무시하고 네크로맨서의 마법책을 공부한 그녀는 결국 네크로맨서가 되어버렸다.

 

국경 돌파전...

 네 번째 일기 4: 국경을 돌파하기 전에 나는 부대원들에게 휴식을 취하도록 했다. 정찰대의 보고대로 국경 수비대는 상당히 강력한 규모였다. 국경에 당도하게 되면 부대원들의 사기도 많이 올라가겠지.

 

돌파 후..

 네 번째 일기(계속) : 전투는 치열했고, 많은 사상자가 났지만, 결국 국경을 돌파했다. 에이네의 군대가 내 뒤를 쫓아서 국경을 넘지 않았기를 바란다.

 

 다섯 번째 일기: 우리 규모의 병력으로는 산을 통과할 수 없기에, 나는 남쪽으로 방향을 틀었다. 이틀에서 나흘 정도 남쪽으로 가면 그로아로 통하는 계곡의 입구가 나올 것이다.

 여섯 번째 일기: 이제 모든 것이 거의 끝났다. 이곳이 그로아 계곡의 입구란다. 나는 장군들을 소집하여 내 새로운 집으로 들어가고 있다.

 

계곡을 지나던 중...

 당신이 그들에게 해명하기도 전에 베히모스들이 공격해온다.

 

 일곱 번째 일기 7: 무익한 피를 흘릴 필요는 없다. 이제 그로아 공략을 서둘러야 한다.

 

공략포인트

 

 이 예언자의 오두막에서는 타이탄 3을 요구하고 12 나가여왕을 제공한다.

 이 퀘스트 가드는 욕만이 통과 할 수 있다.

공략

처음에 어떻게 하는지 몰라서 몇번이고 재시작을 했다. 일단 7시 방향으로 길을 따라 무조건 달린다. 그리고 테렉은 미리 녹색 수비대장 텐트를 방문해 길을 열어 놓는다. 달려서 파돈성에 도착하면 병력을 증강시키고 자원지 점령에 나선다. 자원지를 점령하며 파란색 텐트를 찾고 할 수 있다면 칼라넨의 적의 빈집을 털어버리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다. 아무튼 정리가 되었으면 파란색 보더 게이트를 지나 아데니움을 점령한다. 그리고 시간을 보내며 타이탄을 육성하자. 타이탄을 20마리 정도 모았으면 타이탄과 나가 여왕, 지니를 위시한 병력으로 강을 건너 에퀴녹스를 점령, 그리고 국경을 돌파한다. 그다음에 윗쪽의 자원지들을 확보하고 적 영웅들을 제거하자. 길을 가다보면 퀘스트 가드가 나오는데 이는 욕만 통과가 가능하다. 통과하면 베히모스 무리가 공격해오고 30명이 훌쩍 넘으니 병력이 적절히 확보되 있는 상태에서 통과하도록 하자. 그다음 그로아를 점령하면 끝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