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rts of Iron4 치트키
모든 입력은 '~' 키를 누르고 입력하시면 됩니다.
[ ] 수치 입력, { } 는 국가코드, ( ) 는 체제, < > 는 특성을 입력해 주세요
기본 치트
내용 |
치트키 |
비고 |
프로빈스 아이디와 국가 아이디를 표시해준다. | tdebug |
|
정치력 |
pp [ ] |
pp만 입력하면 999 [ ] 에 입력만큼 정치력 증가 |
안정도 |
st [ ] |
[ ] 입력만큼 안정도 증가 |
전쟁 지지도 |
ws[ ] |
[ ] 입력만큼 전쟁 지지도 증가 |
연료 | fuel [ ] | [ ] 입력만큼 연료 증가, fuel만 입력시 999 증가 |
인력 |
manpower [ ] |
[ ] 입력만큼 인력 증가 manpower 만 입력시 10M 증가 |
지휘력 |
cp [ ] |
[ ] 입력만큼 지휘력 증가, 한도 100 |
육군, 해군, 공군 경험치 |
xp [ ] |
[ ] 입력만큼 3군 경험치 증가, 한도 500 |
긴장도 | threat [ ] | [ ] 입력만큼 위협을 증가시킨다. 999999999 입력시 마이너스 값이 된다. |
건설 완료 | ic | 건설이 즉시 완료된다.(건설중인 건물이 아니라 치트 입력 후 건설명령 내린 것 한정) 선박생산도 즉시 완료된다. |
국가 변경 | tag { } | { } 해당 국가 코드를 입력하면 국가 변경이 가능하다. 코드는 tdebug 입력 후 나라에 가져다 대보자. 예) 미국은 USA 멕시코는 MEX |
연구 관련
선택 연구 완료 |
research_on_icon_click |
기술트리 안의 연구를 클릭할 때 연구 완료 |
모든 연구 완료 |
research all |
모든 연구를 완료한다. |
군대 관련
장비 추가 |
add_latest_equipment [ ] , ale [ ] |
[ ] 입력만큼 연구 완료된 장비 중 최신 장비들을 증가 시킨다. 수송선은 증가하나 선박은 증가하지 않는다. |
장군 경험치 추가 | gain_xp [ ] | [ ] 입력만큼 장군의 경험치가 증가합니다. |
장군 특성 추가 | gain_xp < > | < > 해당하는 특성이 장군에게 붙습니다. < >는 아래 특성관련을 참조 바랍니다. |
유닛 순간이동 | tp | 입력 후 유닛을 이동시키면 순간이동 합니다. |
모든 외교 |
allowdiplo |
규칙에 상관없이 모든 외교가 가능하다. 전쟁시 클레임 만들 필요가 없어 유용, 조건 수락은 yesman 치트와 병행 |
모든 외교 수락 |
yesman |
ai가 모든 외교 제안을 수락한다. |
의견 추가 |
add_opinion { 1 } { 2 } |
{ 1 } 국가에 대한 { 2 } 국가의 의견을 100 추가합니다. (치트는 사용되는데 저는 적용이 안되네요. 되시는 분은 확인 부탁드립니다) |
외교적 진입 경로 추가 |
add_diplo |
먹히는데 어떤 치트인지.. |
국가 별 전쟁 목표의 즉각적 정당화 허용 | instant_wargoal | 먹히는데 어떤 변화가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
체제 관련
내란 |
civilwar ( ) { } |
{ } 국가에 내란을 발생시킨다. ( ) communism , democratic , neutrality , fascism 중에서 입력하면 된다. 공산주의, 민주주의, 비동맹주의, 파시스트 순이다. |
정당 인기 추가 |
add_party_popularity ( ) [ ] |
( ) 정당의 인기를 [ ] 만큼 증가시킨다. |
체제 변경 |
set_ruling_party ( ) |
( ) 체제로 변경한다. |
전쟁 관련
평화 |
wp [ ] |
{ } 국가와 평화조약 체결.(무조건 평화라 점령한 지역을 다 돌려주니 주의) |
핵 추가 |
nuke [ ] |
[ ] 입력만큼 핵을 추가한다. 최대 999 |
핵사용 조건 제거 |
debug_nuking |
핵폭탄 사용 조건 없이 핵폭탄 사용이 가능합니다. |
병력 제거 |
deleteallunits { } |
{ } 국가의 모든 군대와 함대를 제거합니다. |
영토 관련(tdebug 치트로 state id와 province id를 확인 후 사용해 주세요)
주 소유권 획득 |
setowner { } {주 id} |
{주 id}에 해당하는 주의 소유권을 { } 나라가 획득합니다.(말 그대로 소유권이고 군사적인 지배는 아닙니다.) 예) setowner KOR 525 = 한국(KOR)이 남한(state id 525)의 소유권을 획득 |
프로빈스 지배권 획득 |
setcontroller { } {프로빈스 id} |
{프로빈스 id}에 해당하는 프로빈스의 소유권을 { } 나라가 획득합니다. (말 그대로 지배권이고 소유권은 원 국가가 가지고 있습니다.) 예) setcontroller KOR 4056 = 한국(KOR)이 부산(province id 4056)의 지배권을 획득 |
주 영유권 획득 |
add_core {주 id} { } |
{프로빈스 id}에 해당하는 주의 영유권을 { } 나라가 획득합니다.(말 그대로 영유권이며 군사적인 지배는 아닙니다.) 예) add_core 525 KOR = 한국(KOR)이 남한(state id 525)의 영유권을 획득 |
특성 관련
gain_xp [특성] 으로 입력합니다. 개인특성과 장군,원수,제독 특성은 치트가 안먹혀서 제외했습니다.(다른 이름이 있을지도..)
육군 특성 |
||
조직자 |
organizer |
계획 수립 속도 +10.0% |
기병 지휘관 |
cavalry_leader |
차량화 공격 +15.0% 기병 공격 +15.0% 기계화 공격 +15.0% |
보병 지휘관 |
infantry_leader |
보병 사단 방어 +15.0% |
숙련된 참모 |
skilled_staffer |
장군 최대 군 규모 +6 (원수는 해당사항 없습니다.) |
계략가 |
trickster |
수색 +25.0% |
동계전 특기병 |
winter_specialist |
추위로 인한 손실 -50.0% |
기갑 지휘관 | panzer_leader | 기갑 속도 +5.0% 기갑 사단 공격 +10.0% |
특공대 | commando | 보급품 고갈 -50.0% |
사막의 여우 | desert_fox | 사막 이동 +5.0% 공격 +10.0% 방어 +10.0% |
늪지의 여우 | swamp_fox | 습지 이동 +5.0% 공격 +10.0% 방어 +10.0% |
언덕 싸움꾼 | hill_fighter | 언덕 이동 +5.0% 공격 +10.0% 방어 +10.0% |
밀림쥐 | jungle_rat | 밀림 이동 +5.0% 공격 +10.0% 방어 +10.0% |
레인저 | ranger | 산림 이동 +5.0% 공격 +10.0% 방어 +10.0% |
시가전 특기병 | urban_assault_specialist | 도시 이동 +5.0% 공격 +10.0% 방어 +10.0% |
산악병 | trait_mountaineer | 산 이동 + 5.0% 공격 + 10.0% 방어 + 10.0% |
침략자 | naval_invader | 수륙 양용 침공 속도 + 30.00% 침공 준비 시간 - 30.00% |
제독 특성 | ||
바다의 늑대 | seawolf | 잠수함 공격 +20.00% |
밀항선 | blockade_runner | 후퇴 결정 확률 +20.00% 후퇴 시 함선의 속도 +15.00% 후퇴 시 수송선의 속도 +5% |
우수한 책략가 | superior_tacticain | 위치 선정 +25.0% |
관측수 | spotter | 발각 확률 +10% |
파리채 | fly_swatter | 해군 대공 공격 +10.00% |
철기병 | ironside | 주력함 장갑 +10.00% |
항공 관제사 | air_controller | 함재기 출격 효율 +10% 항공모함 함재기의 명중 +10.00% |
보유 dlc가 없어서 Hearts of Iron4 기본으로만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안되는 치트가 있으면 댓글 남겨주시면 바로 수정하겠습니다.
로나이젠님께서 육군특성 산악병, 침략자 제보해주셔서 수정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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