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워크래프트3

[나이트 엘프 캠페인 영원의 종결] 제5장 피의 형제들

728x90
반응형

 

  등장인물    

티란데 위스퍼윈드, 퓨리온 스톰레이지, 펄볼그 추장,

펄볼그 샤먼, 드루이드 오브 탤런, 드루이드 오브 클러,

상급 감시자, 일리단 스톰레이지

 

  퀘스트 

 메인 퀘스트  

드루이드들을 깨우십시오

- 휴면의 동굴의 위치를 찾으십시오

- 티란데 위스퍼윈드는 생존해야 합니다

- 퓨리언 스톰레이지는 생존해야 합니다

드루이드 오브 클러들은 이 동굴 속에서 수천년간 잠들어 있었습니다. 지상의 모든 아군이 전멸하기 전에 어서 드루이드 오브 클러들을 잠에서 깨워야 합니다.

 

일리단을 풀어주십시오

- 일리단의 감옥을 찾으십시오

- 티란데 위스퍼윈드는 생존해야 합니다

일리단을 감옥에서 풀어주는 것이 위험한 일이긴 하지만 디몬들과 싸우는데 그의 도움은 꼭 필요합니다. 그는 현재 고대의 감옥에 갇혀있으니 지상의 상황이 더 악화되기 전에 그를 감옥에서 풀어주십시오.

 선택 퀘스트

펄볼그들의 부탁

- 생명의 샘에서 물을 떠오십시오

- 펄볼그들에게 물을 채운 약병을 가져다 주십시오

펄볼그 샤먼이 끔찍한 병에 걸려 앓고 있습니다. 그를 구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생명의 샘물 뿐입니다. 펄볼그들에게서 받은 특수한 약병을 사용하여 신성한 물을 떠와 앓고 있는 샤먼에게 가져다 주십시오.

 

 대사

 오프닝 이벤트

아무도 이 휴면의 동굴에 들어서지 않은지 거의 3000년이 되었소. 입구를 봉인한 후 어떤 생물들이 이 동굴을 차지했는지 알 수 없소.

이 곳을 그렇게 두려워할 건 없어요. 날 화나게 만든 유일한 적은 이 시간에도 땅위에서 타락의 늪을 넓혀가고 있으니. 어서 이 곳에서의 일을 마치고 지상으로 돌아가도록 해요.

난 그저 당신이 다치지 않기를 바랄 뿐이오. 오랜 시간이 흘렀으니 드루이드 오브 클러들이 어떻게 변해 있을지 알 수 없는 일이니...

이벤트

기다려주시오. 프리스티스여! 당신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우리 종족의 샤먼이 이상한 거미에 물려 죽을 듯이 앓고 있습니다. 부족원들은 모두 도망치고 우리들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어떻게 도와야 할까요?

근방에 있는 생명의 샘에서 샘물을 가져다 주시면 됩니다. 이대로 우리의 샤먼을 보고 있을 수만은 없습니다. 이 약병에 생명의 샘물을 채워다 주시면 우리의 샤먼을 살릴 수 있습니다.

만약 샤먼의 지혜가 더 이상 당신 부족원들이 난폭해 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면 기꺼이 당신의 샤먼을 구하겠습니다.

 

생명의 샘물을 떠와 펄볼그 수장에게 건네준 일행들.

 

프리스티스님에게 엘룬의 가호가 함께하길... 당신이 돌아올지 의심했었습니다만 당신 덕분에 우리 부족의 샤먼이 완쾌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시 한 번 당신의 도움에 감사드립니다. 이 부적을 가져가십시오. 그 부적으로 펄볼그를 소환하여 함께 싸울 수 있으니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문이 막혀있는 통로를 발견한 티란데와 퓨리언.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길이 남쪽에서 막혀있어요. 그렇지만 이 입구 뒤에는 무언가 중요한 것이 있을 것 같군요.

오...이런... 이곳은 내겐 잊을 수 없는 장소요.

이 문 뒤에 있는 존재가 무엇이길래?

이 문은 일리단의 감옥으로 향하는 문이오. 티란데, 어서 가던 길을 갑시다.

일리단? 벌써 만년은 흐른 이야기군요. 그런데 그가 아직 살아 있을까요? 그렇다면 그를 풀어줘야해요, 퓨리언! 그는 언데드와 디몬들을 상대로 싸우기에 가장 뛰어난 전사에요!

안되오! 티란데! 일리단을 두번 다시 봉인에서 깨어나게 하면 안되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그렇지만 그는 당신의 친동생이잖아요!

그럴 수도 있지만. 그는 너무... 위험하오. 내가 허락하지 않겠소!

오직 여신께서만 나에게 허락을 내리거나 내리지 않으실 수 있어요. 난 지금 일리단을 풀어주겠어요.

 

티란데는 홀로 닫힌 문을 열고 가버리고 퓨리언은 드루이드 오브 클러들을 깨우러 떠난다.

 

아... 드루이드 오브 클러들이 벌써 깨어났구나! 갑시다. 형제들이여!

이런... 동물의 본성이 그들을 지배하게 되었구나. 그들은 지금 이성이 없는 야생의 상태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까마귀의 이름으로!

뿔피리를 불면 해결될 지도 모르겠군. 하지만 여기서 뿔피리를 불면 몇 형제들에게만 영향을 줄 수 있을 것 같군.

 

퓨리언은 동굴 중심부로가 뿔피리로 드루이드 오브 클러들이 제정신을 차리는데 도움을 준다.

 

샨도 스톰레이지님! 우리가 대체 어떻게 변했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우리 자신을 잊은지 너무 오래되어서...

난 괜찮소. 데로 - 샨. 당신과 당신의 종족의 힘이 필요한 때가 왔소. 오랜 시간이 흘러 버닝 리전이 다시 이 땅을 침공했소. 우리가 함께 힘을 모아 그들을 몰아냅니다.

저희 드루이드 오브 클러들에게 명령만 내려주십시오. 샨도 스톰레이지님.

 

일리단을 풀어주러 고대 감옥에 들어온 티란데..

 

이제서 돌아갈 순 없다. 여신께서 퓨리언이 틀리다고 알려주신다.

 당신 생각은 무모하오! 당신의 여신조차 그의 죄를 벌하셨었소!

엔딩 이벤트

일리단! 당신인가요?

티란데... 바로 당신의 목소리로군. 오랜 시간 암흑 속에서만 살아왔는데 이제 당신의 목소리를 들으니 마치 내 마음에 순수한 빛이 가득 차는 것 같소.

일리단, 버닝 리전이 다시 침공했어요. 나이트 엘프가 당신의 도움이 필요로 해요.

티란데, 내가 한때 당신을 사랑했기때문에 당신을 위해서 디몬을 사냥하겠소. 하지만 난 내 종족에게 아무것도 빚진 것은 없소!

어서 서둘러서 지상으로 돌아가도록 해요! 우리가 이야기를 나누는 동안에도 타락의 늪이 널리 퍼져나가고 있다고요!

 

고대감옥의 문앞에서 퓨리언과 조우한 티란데와 일리단

 

퓨리언!

영원과 같은 시간이었네. 형제여, 어둠속에서 흘러버린 영원한 시간!

일리단! 넌 네 죄값을 치룬 것뿐이야!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라고!

나를 함부로 판단하려 하지 마시오! 게다가 우린 함께 디몬들을 물리치지 않았소! 그 때를 기억하긴 하는 것이오?

둘 다 그만들 해요! 지난 일은 지난 일일뿐. 내 사랑 퓨리언, 일리단의 도움이 있다면 다시 한번 디몬들을 몰아내고 사랑하는 우리의 고향을 구할 수 있다구요!

티란데, 그 대가를 생각해 봤소? 이 배반자가 디몬을 도와 종말을 앞당길 수도 있소! 이건 너무 위험한 일이오!

 

공략포인트

생각보다 긴 캠페인이다. 우선적으로 앞을 막는건 거미 무리들이고 스킬들을 잘 활용해 길을 가도록 하자. 어느정도 가면 펄볼그 무리들을 만날 수 있는데 샘물만 떠다주면 펄볼그를 소환할 수 있는 아티펙트를 준다 별로 어렵지 않은 일이니 도와주자. 그다음 길에 티란데와 따로 움직이게 된다. 퓨리언으로 플레이 하게 되는데 퓨리언은 공격받은 데미지를 10% 돌려주는 기술이 있기 때문에(업글하면 30%까지 가능) 유용하다. 데스 윙(블랙드래곤 작은거)를 지나보면 드디어 드루이드 오브 클러들을 만난다. 그런데 이놈들이 곰탱이로 변해있고 심지어 우리편을 친다... 확김에 죽이게 되면 게임오버이니 조심하자. 사이클론이나 퓨리언의 묶는기술로 잠시 발목을 잡아둔뒤 이동하자. 끝까지가면 힘의 원형이 있고 그곳에서 드루이드 오브 클러들을 깨우며 끝이난다. 다음엔 티란데로 플레이 하게 된다. 처음 나오는 수호자부터 죽이고 좌우측에 있는 힘의 균형을 한번씩 밟아줘야 문이 열린다. 도중에 감옥의 죄수를 풀어줘서 팀으로 합류시키자. 그렇게 힘든 적들은 없다 가는 길목마다 죄수들을 방면해 전력으로 끌여들이고 일리단에게 가면 끝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