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HOMM3

[아마게돈 블레이드 켐페인1]아마게돈 블레이드 - 돌아온 왕

728x90
반응형

아마게돈 블레이드 - 돌아온 왕

 캠페인 요약

캐서린 여왕, 그녀의 부근 롤랜드 왕, 그리고 에라시아의 정예인 숲의 수호자의 용사 겔루는 함께 아마게돈 블레이드를 만들려고 하는 이오폴의 루시퍼 왕을 물리쳐야 합니다. 그는 그 칼로 세상을 불 위에 올려 놓으려는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시나리오 목표

적 성과 영웅 모두를 격파.

 

특이사항

롤랜드가 죽어서는 안된다.

레벨제한 24이며 롤랜드는 다음 시나리오로 이어짐.

난이도 고급

 

보너스

1) 열성 수도사 5을 가지고 시작

2) 병사의 가슴조각을 가지고 시작

3) 향상된 수도원을 가지고 시작

  

     컨플럭스에서 온 영웅들이 우리에게 말하길, 정령의 신들이 루시퍼 크리건과 화염의 세상에 대한 그의 계획을 함께 막도록 하기위해 그들을 보냈다고한다. 캐서린은 이 새로운 동맹군들을 신뢰하고 있지만 나는 그만큼은 아니다. 그러나 이 전쟁에 대한 지원이 줄어들어 우리 병력도 줄어들고 있기 때문에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다. 만약 이 정령의 영웅들이 우리의 동맹이라면 다가오는 전투에서 나의 지휘아래... 입증이 될 것이다.

돌아온 왕 전체지도

지상

 이벤트

 대호수의 물가에 서서 당신, 엔로스의 왕은 상황을 살펴보고 있습니다. 당신의 군대는 서쪽 해안에서 검게 그을린 이오폴의 땅 너머 동쪽으로 있는 지역들을 살피고 있습니다. 당신과 켄달 장군의 군대는 최근에 이 대단히 중요한 임무에 착수했습니다.

여기서 당신은 새로운 동맹군인 컨플럭스와 함께 크리건의 보급로를 차단하고 이오폴의 군대를 에라시아와 이오폴의 국경에서 캐서린과 겔루의 군대가 있는 지역으로 밀어 낼 것입니다. 만약 성공하면, 이오폴의 크리건은 방어에 급급한 전쟁으로 몰리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이 동맹을 함께 유지해야만 합니다. 왜냐하면 에라시아의 지속적인 지원이 점점 더 어려워지기 때문입니다. 캐서린 그녀 자신도 빨리 전쟁을 끝내기 위해 더 심한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분명한 것은 저 바보들이 실패가 가져올 무거운 짐을 전혀 생각치 못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당신은 효과적으로 루시퍼 왕을 막아서 그의 파괴와 공포의 전쟁을 끝내도록 해야 합니다. 단지 에라시아가 아니라 전 안타그리치가 그의 분노에 고통 받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어쩌면 당신이 사랑하는 엔로스도 그 끔찍한 악마의 불 속에 떨어질지도 모르니까.

그 음울한 생각에 몸서리 치며, 당신은 스스로를 수습하고서 갑옷을 바로하고 당신의 집무실로 물러나왔습니다. 강인한 에라시아산 종마에 올라타고서 출발명령을 외쳤습니다. 치러야 할 그리고 이겨야 될 전쟁이 있을 뿐입니다.

 

5일째....

지난 밤 캐서린으로부터 편지가 도착했습니다. 당신은 어린아이처럼 설레며 불을 켰습니다. 그 편지는 많은 종류의 냄새가 났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당신이 사랑했던 그녀의 특별한 향수 냄새입니다.

"사랑하는 롤랜드, 당신에게 나쁜 소식을 알리게 되었어요. 나의 척후병들의 보고에 따르면 크리건의 영웅 중에 제론이라는 자가 생각할 수도 없는 것을 얻었다고 하는군요. 그는 아마게돈 블레이드를 완성했어요. 조심하세요, 그가 당신이 있는 지역으로 상당한 병력을 보냈다고 하니까. 건강하게 만날 수 있게 해요. 켄달 장군에게도 안부 전해주세요. 난 당신이 성공하리라 믿어요. 난 당신과 장군을 모두 믿으니까." - 캐서린

 

2주 4일....

지난 밤 늦게 정찰병들에게서 '폴러 온 시' 성의 동쪽에 접근할 수 없는 섬을 발견했다는 편지가 왔습니다. 섬에 있는 금의 반짝임이 해안에서도 보인다고 합니다. 아마 그곳이 두려워하던 레그닌 해적의 보물 창고인 것 같습니다. 문제는 어떻게 그 섬으로 가느냐는 것입니다. 분명 다른 길이 있을 것입니다. 터널이나 공간이동의 관문 같은 길이...

 

2주 6일...

켄달 장군이 아침동안 그의 병사들에게 연설할 준비를 하는 중에 소심한 농부가 불려왔습니다. 그 농부는 사악한 악마들에게 침략당한 훌륭한 장군과 그는 성을 빼앗긴 데 책임을 느끼는 자신의 생각을 말했습니다.

켄달 장군은 외교가답게 농부에게 직접 모두의 성을 되찾고 복수 하는 것을 모두 직접 보게 될 것이라고 말해줬습니다. 그 농부는 만족해하며 확신을 가지고 떠났습니다. 왜냐하면 그는 모건 켄달 장군이 약속을 지키는 장군이라고 알고있기 때문입니다.

 

호수에 진입하자..

 이 작은 바다의 호수는 사실 강력한 아쿠아맨서의 휴식 장소입니다. 그의 마지막 휴식을 방해하려 했기 때문에, 그가 자신의 몸을 지키기 위해 마법의 힘으로 불러 놓은 수호자들이 당신에게 공격해 왔습니다.

 

4주 1일...

오늘 아침 식사가 끝난 바로 뒤에 젊은 센터우르스가 겔루가 보낸 편지를 전해 주러 왔습니다. 당신은 그에게 감사하다고 했고 그 센터우르스는 그의 대장이 있는 곳으로 돌아갔습니다. 당신은 편지봉투를 열고 편지를 읽어 보았습니다.

"여왕 폐하의 부군이신 롤랜드 전하, 저는 이곳 우리의 상황을 알려드리기 위해 이 편지를 흐리슬리를 통해 보냈습니다. 우리의 게릴라 작전이 잘 진행되고 있으며 우리의 공격에 적들은 손실로 인한 고통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들은 꾸준하게 후퇴하고 있지만, 우리도 많은 병력을 잃었습니다. 저는 우리의 새로운 동맹의 병력으로 군대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이 아주 유능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들은 열심히 그리고 잘 합니다. 전하도 그들을 신임하면 잘 해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들은 충실하고 사납습니다. 행운이 함께 할 것입니다. 항상 빛의 밝음과 함께 하소서." - 겔루

 

2달 1주 5일...

잠이 들면서 이미지와 소리가 당신의 마음 속으로 소용돌이 쳐 옵니다. 마음의 평화를 외치던 당신의 상처받은 영혼에서 끔찍한 이미지가 생겨났습니다. 당신은 거의 칠 년 동안을 잡혀있었으며 그때 받은 고문은 상상할 수도 없을 정도였습니다. 이제 당신은 그 칠 년의 후유증을 앓고 있습니다.

그 꿈은 매번 똑같습니다. 당신은 독방에 갇혀 있습니다. 벽은 축축하고 싸늘한 회색 돌로 되어 있고 하나뿐인 문은 나갈 수 만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당신은 침대에 쇠사슬로 묶여 있고 당신의 살 위로 온갖 종류의 벌레가 기어 다니고 있으며 당신의 동료 영혼들이 고문으로 비명을 지르는 것을 들어야만 했습니다. 당신은 이 끔찍한 악몽에서 벗어나려고 했지만 더 깊이 빨려 들어갔습니다.

고통의 소리가 계속 들리고, 당신의 문이 열리며 몇 개의 그로테스크한 손가락들이 독방으로 들어와서 당신을 사슬에서 풀고 아무런 힘이 없는 몸을 박으로 끌고 나갔습니다. 당신은 쌓인 곳에 끌려가서 악마들에게 천천히 살갗이 벗겨졌습니다. 당신은 절망으로 울부 짓지도 않았는데 그로 인해 아주 오래 참을 수 있었습니다. 당신이 산채로 살갗이 벗겨지고 있을 때 마왕을 흘끗 보게 되었습니다. 그는 어쩌지 못하고 당하는 왕을 보며 웃고만 있었습니다. 당신은 고통에 이빨을 갈면서 무겁게 흘러나오려는 눈물을 참았습니다.

그들은 장난이 끝난 후 당신을 그 독방으로 다시 집어 넣고 상처를 치료해 줬지만, 고통을 없애주지는 않았습니다. 당신은 상처로 인한 고통으로 움직일 수도 없어 그저 누워서 거의 태아와 같은 자세로 움츠렸습니다. 차가운 바닥에 머리를 들어 퉁퉁 불은 눈으로 문을 닫는 손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당신을 보며 웃고 있는 뒤틀린 당신 형의 유령 같은 얼굴을 보았습니다. 아치발드의 환영은 당신을 가리키며 냉담하게 웃고 있었습니다. 그 웃음은 당신을 알 수 없게 화나게 했습니다. 당신은 이처럼 무기력한 적이 없었습니다. 당신이 계승 전쟁 동안 겪은 추방 이후로 당신은 이렇게 외로움을 느낀 적이 없습ㄴ디ㅏ.

당신은 죽고 싶었습니다. 그냥 생존을 그만두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악마들이 다시 와서 다시 괴롭히기 위해 당신을 끌고 나갔습니다. 그들이 당신의 팔을 잡았을 때, 당신은 깨어나 눈을 떴고 당신은 침대 속으로 깊이 몸을 묻었습니다. 이번이 처음이 아니었습니다. 첫 번째는 아주 오래 전입니다. 당신은 마음 속의 악마들을 조용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만 합니다. 악몽을 단번에 쫓아버릴 어떤 방법을..

 

2달 2주 5일.... 

 당신은 작은 언덕 위에서 대호수 너머를 살피고 있었지만 눈에는 눈물이 가득했습니다. 왜냐하면 오늘이 당신의 아들 니콜라이의 16번째 생일인데 당신은 여기 이 먼 곳에서 전쟁을 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상실의 고통과 당신의 아들에 대한 그리움으로 당신은 더욱 우울했습니다. 되살아 난 악몽과 이제는 이런 슬픔으로, 삶은 아주 공평한 것 같지는 않습니다.

당신이 이곳에서 빌어먹을 악마들과 다시 전쟁을 치르는 동안, 저 멀리 땅에서 당신의 아들은 한 남자로 자라고 있습니다. 당신은 이번이 마지막이기를 바랬습니다. 당신은 이제 충분히 많은 전쟁을 치렀습니다.

 

공략포인트

공략

아군의 성 5개 적군은 6개를 가지고 있다. 캐슬3개와 컨플럭스 2개를 보유하고 있고 초반부부터 유닛들이 강력하게 배치되어 있기 때문에 병력을 모으기 보다는 빠르게 확장을 시도해야 한다. 전략은 롤랜드는 해상으로 켄달장군은 육상으로 진출하는 방식이 가장 간편한데 어차피 롤랜드의 경우는 육상으로 가려면 최북단까지 올라가 관문을 거쳐서 넘어가야 하기에 해상으로 가는 것이 좋다. 해상으로 가려면 지도상 세인다 성에 조선소를 건설해 배를 만들고 배를 타고 나가면 된다. 굳이 해상으로 가기 싫다면 양방향 포탈을 타고 넘어가는 방법이 있는데 양방향 포탈은 지도상 초록색 이름인 지역으로 이동 가능하다. 즉 초록색은 초록색만 파란색은 파란색만 서로 이동이 가능하기에 초록색은 3군데나 되서 어디로 떨어질 지 모른다. 운좋으면 바로 적진으로 진입가능하고 아니면 해상의 섬에 떨어져서 자원을 확보할 수 있다. 아무튼 초반에 적 성을 순차적으로 쓰러뜨리면 된다. 나는 섬 중앙의 기지를 마지막에 털어 냈는데 이게 잘못하면 초 중반에 함락하기 힘든 성으로 변모할 수도 있으니 가급적 초반에 함락시키길 권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