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병력을 나눠 기마는 길을 따라 보병은 산을 타고 넘어갑니다.
천천히 이동중..;.
그러다 군량이 없다는 보고가 옵니다.
용기를 작은 것으로 변경하였습니다. 그대로 쓰면 병량은 그대로고 그럼 병량부족으로 조조군은... 끔찍하군요.
중요점은 평지로 가지말고 산을타고 뒤를 칠수없게 배치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협공당하면 3천씩 4천씩 전법에 당해 공중분해 되버립니다.
도착한 유비의 원군 이제 슬슬 싸우기 시작합니다.
적들의 협공을 유의하며 저 493은 하우상으로 그냥 밥으로 던져줬습니다. 유인책이죠. 어차피 병력이 많으면 병량소모가 커서 나중에 더 안좋을 수도 있으니 적절히 병사를 조절합시다.
허저로 마초에게 일기를 걸었습니다. 이상스럽게 다른애들은 잘안걸리다가 걸린겁니다.
무력이 1낮지만...
일기토로 제압완료!
두번째 병량 이벤트입니다. 이번에는 연의에서 조조가 원술을 공격할때 있었던 이벤트인듯 합니다. 원래대로 병량담당장교를 제거해 병사들의 사기를 올리겠습니다.
이번엔 하후돈으로 위연에게 일기토를 겁니다.
가볍...지는 않지만 승리했습니다.
남은 부대는 천천히 전법과 통상을 곁들이며 제거해줍니다. 참고로 이번 스테이지에 교란이나 기습을 해도 혼란상태가 잘 걸리지 않더군요.
드디어 도착한 하후연의 2만 기병
황충과 일기토 이벤트가 있나봅니다. 붙여줍시다.(원래는 정군산에서 황충한테 죽는 하후연)
장비를 혼란상태에 만들고 협공해 죽여버렸습니다.
하나씩 제거중..
하후연은 황충과 만남임박 나머지는 보병들을 제거해줍니다.(황충 무시하세요)
일기토를 걸어주면 짠!
이벤트로 잡아버립니다.
병량 세번째 이벤트. 사기를 올리는 이벤트입니다. 그냥 보시기만 하면 되요.
병량이 조금 적은 듯 하니 전법을 쓰지말고 통상으로 막타를 써서 다 때려잡아줍시다.
조운은 맞으면 꽤나 아프니 교란과 기습을 한번써주고...
혼란상태일때 두들깁니다.
제거완료!
성채를 부쉈습니다. 이제 천탕산으로 가는 루트는 끝났습니다. 여기서 30일만 버티면 천탕산 루트를 열 수 있어요.
군량이 부족할까 싶어서 병사좀 줄이려고 다가갔습니다.
30일 경과하자 퇴각메시지가 뜹니다.
시작 배치입니다.
기마는 길을따라 보병은 산을 넘어갑시다.
병량 이벤트 첫번째. 여기서 용기를 바꿔야 할지 아닐지 묻는데 바꾸는게 병량이 2배가 되니 이롭습니다.
병력들을 산에 배치합시다. 그 이유는 협공을 당하게 되면 병력들이 그냥 녹아내립니다. 최소한 후방은 점해둬야 합니다.
적을 유인해 차근차근 공격합니다.
여기서는 교란과 기습이 공격은 먹혀도 혼란이 잘 오지 않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적들은 전법이 잘만 먹히는데 우리는 잘 들어가지도 않고... ㅜ 장수가 약한 부대는 그냥 통상으로 꾸준히 공격합시다.
장합과 위연의 일기토!
위연을 꺾었습니다!
마구 일기토를 걸어도 다들 거부합니다...
미친 하후상은 그냥 일기토를 받아버리네요 ㅡㅡ..
잘가....
하후돈과 황충의 일기토! 사실 황충은 원군인 하후연과 일기토가 마련되어있지만 이렇게 빨리 끝내버리는 것도 괜찮습니다.
제압완료!
적을 하나씩 포위해서 제압합시다. 저 보병2명은 가후한테 걸려서 낙석에 얻어맞고 혼란상태입니다. 가후 혼자서 묶을 수 있지요.,
두번째 병량 이벤트. 여기서 병량관을 제거할지 말지 나오는데 제거하는게 이롭습니다.
사기업!
장비는 혼란상태에있고 포위해서 잡아버립시다.
때마침 도착한 원군 하후연...
걸리적 거리는 이회도..
전멸!
하나하나 제거합시다!
세번째 병량 이벤트. 이건 보시기만 하면됩니다.
사기업!
마초도 제거당했습니다.
성채를 지키는 병력은 조운과 보병2... 보병부터 잡고 조운을 협공합시다.
조운은 자고로 혼란을 걸은 뒤 두들기는게 제맛입니다.
전멸..ㅋㅋ
산을 넘어가 이제 적 성을 향합니다.
고맙게도 나와주네요? 일단 성문을 커버해서 들어가지 못하게하고(들어갈 수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들어가진 않더군요.)
막타로 때려줍니다. 적은 병기상태라서 그냥 때려도 2천은 뜨고 금방잡을 수 있습니다.. 병량은.. 쩝
하지만 곧 전멸시킬 수 있습니다. 일단 제갈량 아웃!
남은 병력도 ㅂㅂ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