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삼국지9

[도전스토리 인정의장]양양 침공전

728x90
반응형

 

 

 

게임 목표 

 

공략

손권편인 인정의 장 양양 침공전 입니다. 양양 침공전은... 꽤나 까다롭습니다. 손상향을 살리는 부분도 그러하거니와 산월의 공격은 매우 매섭습니다. 하지만 여러 시행착오끝에 그나마 선방할 수 있는 방법으로 플레이 법을 올렸습니다. 양양 침공전의 분기는 손상향을 살리느냐 못살리느냐(일기토 이벤트)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럼시작하겠습니다.

 

1. 조씨 보복전 분기

 시작하면 시상의 제갈근은 1의 병력을 편성하고 육구항을 공격, 육손과 여대는 한진항으로 이동해 주세요. 그리고 병력이 있는 한진항에서는 1만의 병력을 전종에게 시상으로 수송시키게 하고 손권으로는 진을 설치합니다.(플레이 스샷 참조) 그 다음 돌진 전법을 가진 무장들을 제외하고 보병 전법을 가진 무장들을 편성해 융중항을 우회해서 공격하도록 합니다. 한턴을 넘기면 육구항은 점령되었고 손권은 진 건설을 위해 도착임박 학익진 병력들은 아직 다리도 제대로 못건넌 상태일 겁니다. 그 상태에서 이제 돌진 무장들을 편성해 우회해서 융중항을 공격하도록 합니다. 그 다음 시상의 무장들인 보질과 여범은 육구항으로 육구항의 제갈근은 시상으로 이동시킵니다. 이 이유는 나중에 허보가 실패해 시상이 포위되면 최소한으로 허보를 시킬 전력을 빼놓는 것입니다.

 이제 턴을 넘기면 손권은 진 건설 완료 학익진 보병들은 진 근처에 있을 것이고 기병무장들도 중간 쯤 왔을 겁니다. 이때 조비가 튀어나와서 손상향만 일기토로 잡아버리고는 다시 들어갈 것입니다.(안들어가면 제거해버리면됨) 일단 튀어나온 부대들은 다 잡고 맥성진으로 진입합시다. 조금의 정비후 맥성진쪽 부대들은 융중항을 공략하고 양양을 공략하면 어렵지 않게 이길 수 있습니다.

 시상의 병력은 조금 난해한데 이게 허보가 잘들어가면 적이 한번도 공격하지못하고 우왕좌왕하지만 한번 안들어가면 시상이 교전상태로 변해 난감합니다. 그나마 육구항에서 2명의 장수가 버텨주기 때문에 허보라도 쓸수 있죠. 제갈근, 보질, 여범을 잘 활용해 버티는게 목표입니다.

 

2. 적벽 대전2 분기.

 스타팅은 똑같습니다. 다만 손권이 진을 건설하고 돌진 무장들을 같이 내보내 주세요. 그 이유는 조비의 목표물에 이 부대가 걸리게 되고 끝까지 이 부대만 쫓아옵니다. 그 사이 손상향은 하후돈 만총 부대에 얻어 맞고 전멸하면 손상향의 일기토이벤트는 자연스럽게 넘어갑니다. 1턴 후에는 장사진으로 모든병력을 융중을 우회공격 나중에 바로 맥성진으로 진입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주세요. 돌진 무장들이 조비를 유인하는동안 손상향이 하후돈, 만총을 막아줄 것이고 그사이 장사진 무장들은 맥성진에 들어가 다음턴에 학익진이든 제대로 편성해 적을 요격해 줍니다. 여기서 하후돈 만총 조비를 다잡으면 그냥 게임은 쉽게 풀어나갈 수 있습니다. 하나라도 놓치면 부상병 크리가 꽤 크지만 그래도 융중, 양양 공격을 통해 풀어나가시면 됩니다. 시상방어는 위 조씨 보복전 분기와 같습니다.

 

제가 사용한 진형들을 공개합니다. 다만 이건 정답도 아니고 최선의 답은 더더욱 아닙니다.

 

 

 

조씨 보복전 분기 플레이 보기

 

 

적벽 대전2 분기 플레이 보기

 

if 시나리오는 빨간색, 역사 시나리오는 파란색으로 표기하겠습니다.(사실 뭔지 모르겠습니다.)

 

강하 전투에서 보물을 얻고 오신 분들은 여기서 보물을 얻을 수 없습니다.(같은 보물)

얻지 않으셨다면 상용항 주위에 한창진을 공략하세요!

이번 공략은 난이도가 있는 편이기 때문에 따로 한창진을 공격하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진 건설후 1명을 편성해 한창진으로 간다면 보물을 얻을 수 있을 겁니다.

다음에 한창진 공략도 올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