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어드벤쳐

시간의 비밀2 : 고대 유령

728x90
반응형


포인트 앤 클릭(point and click) 형식의 어드벤쳐 게임인 시간의 비밀 시리즈 2편 고대 유령


1. 스토리

1830년 가정교사인 에스더는 한 통의 편지를 받는다. 이모로 부터 온 편지에는 그녀에게 저택이 유산으로 남겨져 있다는 것.

저택에 도착한 에스더는 다 쓰러져가는 그곳에서 시공간을 여행한 앰브로스 가문의 비밀을 알게되고 시공간을 뛰어넘는 타임머신을 손에 넣게 된다. 과거와 현재를 오가며 선대의 사건들을 알게되고 타임머신을 이용해 비비아나의 음모에 맞서야 한다. 


2. 퍼즐 난이도

 1편 못지 않은 오역을 자랑한다. 그래서 숨은 그림찾기가 쉽지가 않다. 내가 못찾는 건지 오역으로 인한 다른 물건인지 알지 못하는 상황에 빠지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이것저것 다 눌러보는 상황이 발생하고 알고보면 제대로 된 번역인데 목표가 교묘하게 숨겨져 있는 경우가 가끔 생긴다.

미니게임들은 그다지 어려운 문제들이 없었고 게임 진행에서 아이템을 하나 흘리면 진행이 안되니 막히면 전역을 돌아다니면서 확인해보자.(맵이 커보여도 놓고보면 몇개 안된다)




3. 총평

 번역문제로 진행에 상당한 고생을 했던 게임이다. 숨은 그림찾기 오역은 애교로 봐주더라도 진행중에 영어판에는 HITS 라는 힌트가 나오는데 한글판에는 나오지 않는다. 그런데 이걸 풀어야 다음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한글로 플레이 할 시 분명 막히는 상황이 발생한다. 또한 1편하고의 스토리 연계가 아쉽다. 1편에서는 반지를 이용해 이동하였는데 타임머신을 쓰니 이야기 아귀가 잘 맞지가 않는다.

 장점으로는 타임머신의 이동편의다. 직접 걸어가지 않고 타임머신을 조작해 이동하면 되기때문에 상당히 편리하다. 그리고 과거를 바꾸면 미래도 바뀌기 때문에 그런 방식의 게임 진행이 참신했다. 전문가 난이도가 아닌 보통 난이도로 플레이하면 어느 장소에 바꿔야 할 것이 있는지 나오니 재밌게 플레이가 가능할 것이라 생각된다.

마지막으로 얼마나 오역인지는 이 사진만 봐도 짐작이 갈 것이다.



플레이 영상

본편

추가 챕터(에스더를 구해라)

숨은그림찾기, 미니게임등 위치는 유튜브 댓글로 좌표 남겨두었습니다.

반응형

'게임 > 어드벤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간의 비밀3 : 마지막 수수께끼  (0) 2019.05.13
시간의 비밀 : 유산  (0) 2019.05.01
흡혈귀 전설 : 키실로바의 진실  (0) 2019.05.01
에니그메티스 : 메이플 크리크의 유령들  (0) 2019.04.28
데몬 헌터3  (0) 2019.0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