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겨두어야 할것/유용한 팁

윈도우 용 알람 프로그램 및 스마트폰 알람 앱 추천

728x90
반응형

윈도우 용 알람 프로그램 및 스마트폰 알람 앱 추천


윈도우나 스마트폰 자체적으로 기본 알람기능이 탑재되어 있지만 사용이 불편한 경우가 많습니다.

윈도우10의 경우에 깔끔하게 사용하기 좋지만 제 경우에는 충돌로 인해서인지 아에 켜지지 않는 경우 때문에 쓸만한 프로그램을 찾아다녔고 주변에서는 알람이 제 시간에 울리지 않고 넘어가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하지만 윈도우용 프로그램들은 대부분 xp 시절에 개발된 것들이라 기능이나 디자인적인 부분에서 마음에 차지 않았고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 있는 알람 앱들은 디자인만 이쁘지 인터페이스가 별로거나 제 기능이 없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스마트폰의 경우에는 알람에 오류가 있거나 울리지 않는 경우는 없지만 좀더 깔끔하고 인터페이스가 좋은 기능을 원하였고 그래서 어플을 찾게 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소개해 드리는 프로그램 전부 프리웨어이며 광고가 딸려있습니다. 개별 결제를 하면 더 좋은 프리미엄 기능 사용과 광고제거 효과가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윈도우 용 알람 Free Countdown Timer



프리 카운트다운 타이머입니다.

카운트다운 기능(카운트 자동 재시작 기능도 탑재), 날짜와 시간으로 맞추는 알람, 메트로놈, 카운트 시간 띄우기, 반복 등등 왠만한 필요한 기능은 다 있습니다.

추가, 수정, 삭제도 용이하며 한글지원이 된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무료판으로도 충분하나 프리미엄판인 Hot Alarm Clock으로 업그레이드 할 시 To-do 리스트나 전문적인 알람 세팅도 가능하니 필요한 기능일 경우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좌표 - http://free-countdown-timer.com/


2. 스마트폰 용 알람 알라미

스마트폰 용은 '알라미'를 추천드립니다.

국내 개발자가 만들었고 천만 이상의 다운을 자랑하는 알라미는 이미 대부분 알고계실지도 모르겠네요.

일명 '악마의 알람'으로 유명한 이 어플은 미션 알람이라는 기능이 있어 어쩔수 없이 기상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단순한 알람기능만 있는 기본, 사진찍기 미션, 흔들기 미션, 수학문제 풀기 미션, 바코드/QR 코드 찍기 미션이 있습니다. 저는 수학문제 풀기 미션을 애용하는데 3자리수 덧셈이면 한번 생각해봐야되니 꼭 일어나지게 되더라구요.

기능적인 부분도 앞서면 앞섰지 뒤쳐지지 않습니다. 시간대로 맞추는 알람, 퀵알람을 통한 카운트다운, 패널을 통한 뉴스정보, 기상시간 등 필요한 기능은 다 갖추고 있습니다.

알라미 무료버전의 경우 알람칸 중간에 광고가 뜨고  이를 제거하려면 유료판으로 업그레이드 한번만 해주시면 됩니다. 업그레이드를 하면 앱 종료시 확인창(간혹 광고가 탑재되어있음), 알람 해제후 오늘의 패널 보기 , 알람 울리기 전 수정방지 기능들을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번거로운게 싫은 분들은 업그레이드 한번만 해주시면 걸리적거리는 부분 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화로 9,900 원 정도면 업그레이드 가능합니다.

좌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droom.sleepIfUCan&hl=ko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