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삼국지9

[도전스토리 패왕의장]위제 토벌전

728x90
반응형

 

 

 

게임 목표 

 

 

공략

조조편인 패왕의 장 가상 시나리오 분기 위제 토벌전 입니다. 위제 토벌전은 여포가 복양 일대를 먹은 상황에서 조조는 서주를 지배하고 있고 역사대로 원술이 황제를 참칭하게 되죠. 여포, 손책, 조조가 원술을 공격하게 됩니다. 사실상 여포와 손책은 그다지 도움은 되지 않습니다.(손책은 증원군을 막아주는 역할로 어느정도 도움은 됩니다.) 여기서 분기로 갈리는 길이 여포를 원술세력과 접촉시키냐 안시키냐 입니다. 접촉하게되면 옥새만 받아서 도망가게되고 이러면 여포 토벌전 분기로, 여포와 원술을 접촉시키지 않으면 원래 역사인 장수 토벌전으로 진행됩니다. 전략은 이렇습니다.

1. 여포 토벌전 분기.

 여포 토벌전은 일부러 시간을 끌어줍니다. 여포가 석병을 깨고 넘어와야하기 때문에 한 2턴에서 3턴부터 움직여주시면 좋습니다. 일단 그 사이 징병과, 훈련, 그리고 수송으로 부대를 보낼 준비를 갖춰두고 그 시기쯤 병력을 보내줍시다. 성채를 제압하러 보낼때는 절대 정란을 앞세워서는 안됩니다. 적이 보병부대로 진격해 오기 떄문에 일단 아군의 보병부대로 먼저 맞서싸우거나 정란과 보병부대를 함께 보내줍시다. 그다음 성채를 제압하고, 수춘성을 점령하면 됩니다. 수춘성을 공격하는 도중에는 여포가 수춘성에 와서 옥새를 받고 도망가죠. 하지만 대세는 이미 기울었습니다. 수춘성을 점령하고 끝냅시다.

 

2. 장수 토벌전 분기.

 장수 토벌전은 시간을 끌지말고 1턴부터 병력을 보내 성채를 점령하도록 합시다. 우선 각 성의 징병, 훈련을 실시하시고(보병 특기 장수들은 제외입니다.) 조조를 위시한 2만의 보병 부대를 성채를 공격합니다. 그렇게되면 적들도 응전하러 나오기 때문에 그사이 병력을 깎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2턴째부터 정란등 병력들을 파견해 성채를 점령해 주시고, 성채 점령 후 정비를 조금 한 뒤 수춘성을 점령하도록 합시다. 그렇게 되면 여포가 석병을 파괴하기도 전에 수춘성 함락이 끝나있습니다.

 

제가 사용한 진형들을 공개합니다. 다만 이건 정답도 아니고 최선의 답은 아닙니다.

 

 

여포 토벌전 분기 플레이 보기

 

 

장수 토벌전 분기 플레이 보기

 

if 시나리오는 빨간색, 역사 시나리오는 파란색으로 표기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