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삼국지9

[도전스토리 패왕의장]장수 토벌전

728x90
반응형

 

 

게임 목표   

 

공략

조조편인 패왕의 장 역사 시나리오 분기 장수 토벌전 입니다.(이제는 역사인지 가상인지도 헷갈립니다. 원래는 전위가 죽고 관도대전으로 가야하는거 아닌가요..? 아무튼 시작합니다.) 분기의 갈림길은 전위가 사느냐 죽느냐 입니다. 전위를 살리면 관도 전투로. 전위가 죽으면 허창 최종결전으로 이동합니다.

 

시작하면 조조와 전위는 쫓기고 있습니다. 일단 허창, 진류에서 각기 한명씩 격려를 써주세요. 잘도망칠 겁니다. 진류에서는 꾸준히 징병, 훈련으로 병력을 생산해 주시고, 순찰도 돌아줍니다. 허창에서는 징병이 안되니 순찰을 해줍시다. 그리고 진류에서 아무 쩌리장수 한명을 직위를 올려줘서 수송용으로 사용합니다. 병력을 전부 보냅시다. 2턴째에는 굳이 격려를 해주시지 마시고(호거아와 장수를 유인해야됨) 전위를 살리고자 할때만 써주세요. 그다음엔 진류의 무장들 대부분을 허창으로 보냅니다. 수송용 쩌리장수2명 그리고 허저 전만을 포함한 5명정도면 될겁니다. (기병, 궁기 전법 무장전부, 지력높은 모사무장 대부분 빼면 그정도 남습니다.) 2턴이 끝나면 조조는 성안으로 진입하고 전위는 바로 앞에 있을 겁니다. (격려를 써줬으면 들어왔을지도) 이제 하후돈과 하후연에게 각기 기병 궁기 전법 무장들을 붙여주고 추행진으로 15,000 병력을 파견합니다. 장수와 호거아를 전멸시키면 좋겠지만 못해도 좋습니다.

 이제 이턴 이후로 유표의 원군이 온다는 메시지와 함게 사기치가 뚝 떨어집니다. 유표의 끊임없는 러시도 시작되죠. 하지만 막는데는 그다지 어렵지 않기 때문에 힘들게 생각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진류에서는 계속 징병과 훈련으로 병력을 만들어주시고 허창에서는 병력을 2부대 총 2~3만정도 병력을 구성해 완성으로 보냅니다.(하후돈, 하후연 보내도됨). 그리고 계속된 격려와 함께 완성의 병력을 최대한 깎아먹어야 됩니다. 유표무장들은 대충 보병 전법이나 기병 전법으로 구성해 막아줍니다. 완성은 2만정도까지 깎이면 더이상 병력을 내보내 요격하지 않을 겁니다. 그때부터 정란부대를 구성해 완성으로 진격해주시면 완성을 무리없이 점령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한 진형들을 공개합니다. 다만 이건 정답도 아니고 최선의 답은 더더욱 아닙니다.

 

 

허창 최종결전 분기 플레이 보기

 

 

관도 전투 분기 플레이 보기

 

if 시나리오는 빨간색, 역사 시나리오는 파란색으로 표기하겠습니다.

 

여포 토벌전에서 보물을 얻고 오신 분들은 여기서 보물을 얻을 수 없습니다.(같은 보물)

얻지 않으셨다면 완성 뒤에 있는 양현 요새를 공략하세요!

사실 시간이 촉박하기 때문에 양현 요새를 공략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나중에 양현 요새 공략 플레이를 올릴 터이니 일단은 여포 토벌전에서 얻자구요!

이벤트를 이미 여포 토벌전에서 본 터라 나오지 않아서 첨부하지 못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