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삼국지9

[도전스토리 효도의장]한중 공략전

728x90
반응형

 

 

 

게임 목표 

 

공략

마초편인 효도의 장 한중 공략전 입니다. 한중 공략전은 병력차이가 많이 나지만 일단 조조에 비해 장수진에서는 꿀릴게 없고 이벤트만 본다면 가볍게 승리할 수 있는 스테이지 입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시작하면 천수와 서평에 마초의 성이 있고 병력이 나눠져 있습니다. 천수에서 서평으로 장수 한명을 보내 병력을 끌어올 수 있도록 이동시키고 장수 하나는 우회하여 검각을 점령하러 보냅니다.(군사1명, 보물 찾으러가는 길임) 마지막으로 장수 한명을 군사 2,000정도 줘서 양평관을 공격합시다.(적 유인용) 2턴째에는 천수에서 무도에 마대를 10,000의 군사를 보내 진을 짓게하고 유인하러 보낸 부대를 성 주위에 중계점을 찍어 양평관에 붙지 않도록 합니다. 그리고 서평에 보낸 장수는 출진으로 천수에 들어오게 하되 왼쪽으로 들어오도록 중계점을 찍읍시다. 세번째 턴에는 양평관에서 3만의 병사들이 나오고 천수의 병력으로 3만의 병사를 요격하도록 합니다. 보통 뒤에 따라오는 부대는 잡지 못합니다.. 그러므로 한 부대만 잡고 성으로 들어가도록하고 아까와 같은 방법으로 유인하고 잡고 하는 방식을 이용합시다. 진이 완성되면 마대에게 병력을 다 주고 정군산요새를 공격하도록합시다. 그럼 이벤트가 발생하는데 양송이 돈을 조금줘서 절개있는척 행동하니 다음턴엔 다시 진으로 되돌아갑니다. 4월 상순에 다시금 이벤트가 발생하는데 그사이에 양평관과 천수 사이에 진을 건설해 양평관에 도달하기 쉽게하고 병력과 장수들을 옮깁시다. 4월 상순이 되면 자동적으로 이벤트가 발생하고 정군산 요새와 병력이 고스란히 아군의 손에 들어옵니다. 이제 마대의 병력도 정군산에 집결시키고 천수부근 진에서 양평관으로 공격을 개시합니다. 공격하고 1턴이 지나고 정군산에서도 한중으로 공격을 시도하면 되는데 그것은 양평관을 공격하고 1턴뒤 각 요새와 한중에서 1만의 군대를 이끌고 양평관에 자원을 옵니다. 그렇게되면 이제 장수들은 양평관에 묶이게 되서 더 이상 지원병을 보낼 수 없고 한가롭게 한중 점령이 가능합니다.

 

제가 사용한 진형들을 공개합니다. 다만 이건 정답도 아니고 최선의 답은 더더욱 아닙니다.

 

 

한중 공략전 플레이 보기

 

 

if 시나리오는 빨간색, 역사 시나리오는 파란색으로 표기하겠습니다.(마초는 이후 스테이지들이 모두 가상이기에 빨간색으로 표시합니다.)

  

 

 

옻칠한 솥은 검각에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