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마운트 앤 블레이드

마운트 앤 블레이드 데이터 에디터 적용

728x90
반응형

마운트 앤 블레이드 데이터 에디터 적용


마운트 앤 블레이드 데이터 에디터 사용법을 한 번 읽어보고 보시는게 이해하기 좋습니다.



Item 에디터에 항목에 들어와 만들고(혹은 수정하고) 싶은 아이템 명을 검색합니다.


저는 그레이트 소드를 복사해서 저만의 아이템으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1. 392번 그레이트 소드를 선택 후

2. Add를 눌러 추가해줍니다. 



3번 항목에 Add item # ( ) 라고 표시되어있는 항목에 새로운 번호가 배정되었는지 확인한다.  

워밴드(Native)의 경우 처음 아이템을 만들면 619부터 시작한다. 

확인했으면 이름을 변경하자.


1. Item ID 에 itm_ 뒤로 원하는 이름을 넣자.(저는 hole_sword로 명명하였습니다.) 그다음 아래 단수, 복수형 이름도 같이 지정한다.

Flags, Capabilities, Modifiers도 세팅해도 되지만 귀찮으니까 그냥 놔두고 Modifiers에서 안좋은 변화만 제거하였습니다.(masterwork, champion 만 골랐음)

2. 값을 변경해 줍니다.

자세한 세부 내용은 사용법을 확인해주세요.

Difficulty -> 능력 제한으로 근력을 뜻합니다. 5로 설정하였습니다.

Speed -> 공격 속도입니다. 400(쉬는 모션없이 계속 휘두름) 으로 설정하였습니다.

Weapon length -> 무기 길이입니다. 500(왠만한 장병기 3~4배)으로 설정하였습니다.

Swing damage(blunt) -> 휘두름 데미지는 둔기형으로 100 설정하였습니다.

Thrust damage(blunt) -> 찌르게 데미지도 둔기형으로 100 설정하였습니다.

3. Add Item #619 버튼을 눌러 아이템을 갱신해 줍니다. (갱신만 된거고 아직 저장된 것은 아닙니다.)

4. 갱신하면 해당 창이 뜨고 Ok눌러주면 됩니다.

5. 모든 갱신이 끝나면 Save Changes 를 눌러 저장하자. ( 아이템들을 여러개 만들고 마지막 한 번만 저장해주면 됩니다)




제작한 아이템들의 목록입니다. 대검, 투구, 갑옷, 장화, 활, 화살, 말, 소검 을 만들었습니다.

대검이 있는데 왜 소검을 따로 만들었냐하면 길이가 500이 넘다보니 공성이나 좁은곳에서 싸우면 공격이 먹히지가 않는다.

말의 경우 충격데미지를 200을 주어서 가속도로 적을 때려박기만해도 죽어서 실제 기마병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수정해야 할 점

활의 경우 스피드와 샷 스피드를 300씩 주었는데 장전 스피드는 빨라지지 않는데 조준점 벌어지는 시간만 엄청나게 빨라졌다. 조금 내려주자.

말의 경우 기동력 maneuverability(에디터에는 manueverability라 나와있지만)을 200을 주었는데 선회력이 너무 좋아서 방향을 틀면서 돌면 그냥 땅에 드러누울정도로 된 뒤 선회한다. 100보다는 많이 200보다는 적게 설정해보자.




Troop 에디터를 이용해 동료들에게 미리 장비를 지급해 보았습니다.

194번 보르차부터 209번 클레시까지가 아군이 되는 동료입니다.

실험결과 7가지 무기를 전부 쥐어줘 봤는데 투구, 갑옷, 부츠, 말은 장착하고 있는데 무기는 검만 잡고있었다. 제레무스, 데샤비를 만나본 결과 당기기 스킬이 없는 제레무스는 검만잡고 있었고 당기기 스킬이 있는 데샤비는 다 들고 있었다.  

아이템을 제작할 때 제한을 없애면 전부 들고 등장할 것이다.(스킬을 조금 건들여도 좋을 듯하다.)


다음 쓸 글은 세이브 에디터 사용법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세이브 에디터는 값만 변경하면 되기에 굳이 적용이 필요없을듯 합니다.

궁금하신 사항이나 첨가하고 싶으신 말, 수정사항들이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확인 후 바로 적용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