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마운트 앤 블레이드

마운트 앤 블레이드 배틀 사이저 사용법(전투 병력 늘리기)

728x90
반응형

 마운트 앤 블레이드에서 설정에 따라 전투 시 최소 30명부터 150명까지 병력규모로 싸울 수 있다. 30명이라함은 아군이 30명까지 나오는 것이 아닌 적과 아군의 비율대로 떨어진다. 즉, 한 전장에 최대 30명까지 싸울 수 있다는 것.

이것이 소수정예의 병력을 가지고 있다면 여러번 싸움으로써 아군에게 유리하겠지만 병력만 많고 그다지 강하지는 않은, 질보다 양의 전력을 가지고 있다면 다소 불리해진다.

그렇다면 전장 병력을 키울 수는 없을까? 하면 방법이 있다.

바로, 워밴드 배틀 사이저이다.


Warband Battle Sizer


다운받는 곳 : https://www.mbrepository.com/file.php?id=1761


 사용 전 알아두어야 할 사항


1. 배틀 사이저는 오로지 싱글 게임에서만 허용됩니다. 멀티 게임에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2. 1000명까지 늘릴 수 있지만 컴퓨터 사양에 따라 많은 렉을 유발하거나 튕길 수도 있습니다. 



 사용법


1. 배틀 사이저를 다운받은 뒤 설치한다.

2. 게임을 처음하는 사용자는 마운트 앤 블레이드 워밴드를 실행시킨 뒤 끄고 한 번이라도 게임을 실행했었다면 배틀 사이저만 실행시킨다.(배틀사이저 사용시 게임이 켜져 있으면 안 된다.)



3. 30 ~ 1,000 까지의 병력 사이즈중에서 규모를 정한 뒤 Save and Exit를 눌러 저장하고 종료한다.

4. 마운트 앤 블레이드를 켜서 옵션창에 병력 규모가 변경되었는지 확인한다.


전투규모 최저 30명. 여기서 자체 설정으로는 150까지 가능하다.


배틀 사이저를 이용해 전투규모 1000명까지 늘린 상황.


마운트 앤 블레이드 자체가 옛날 게임인지라 아무리 성능이 좋다고해도 한계가 있다고 한다. 적당한 수준으로 설정하고 게임을 즐기는 것이 좋다.(저는 400~450 정도로 사용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