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크로맨서의 부흥 - 목표
캠페인 요약
산드로는 그가 가진 아이템을 탐내는 옛 스승과 몇 명의 영주들을 상대로 싸워야 합니다. 일단 데이쟈로 귀환하면, 그는 동맹 세력을 규합하여 데이쟈의 높은 신분으로 올라갈 것입니다.
시나리오 목표
모든 적을 격파.
특이사항
산드로가 죽어서는 안된다.
5의 레벨 제한.
산드로는 다음 시나리오에도 등장.
난이도 보통(조정가능)
보너스
1) 번개 스크롤을 가지고 시작
2) 걸어다니는 시체 8을 가지고 시작
3) 공격력 +2를 가지고 시작
내 옛 스승이었던 에드릭이 결국 나를 따라잡은 것 같다. 에드릭은 바보가 아니다. 그는 나에 대한 소문을 퍼트리고 있다. 나는 그들 모두를 격파하고 데이쟈로 돌아갈 것이다.
목표 전체지도
지상
지하
이벤트
드디어 당신은 언데드 왕의 망토와 저주의 갑옷을 손에 넣었습니다! 이제 데이쟈를 손에 넣으려는 당신의 계획이 첫걸음을 내디딘 셈이로군요. 당신의 주군이었던 에드릭은 당신이 네크로맨서가 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매우 화가 났다고 합니다. 당신이 이 두 개의 아이템으로 꾸미는 일을 알면 그는 졸도하겠지요! 데이쟈로의 이번 여행은 매우 어려운 여정이 될 것 같군요.
2일쨰...
서쪽의 바바리언이 당신에게 위협적인 편지를 보내왔군요.
"산드로, 나는 제다이트다. 나를 기억하겠지? 우리는 에드릭의 문하생이었다. 내가 에드릭에게 너를 추천했건만, 너는 네크로맨서가 되어 내 명예에 먹칠을 했다. 산드로, 너는 절대 데이쟈로 돌아갈 수 없을 것이다. 나의 북쪽의 램파트 동맹군이 너를 가로막을 것이기 때문이다. 네가 가진 두 개의 아이템은 내가 뺐어서 에드릭에게 돌려주겠다."
그래, 제다이트라. 그는 에드릭의 수제자였을 뿐만 아니라, 당신의 절친한 친구였습니다. 그는 당신을 에드릭에게 추천한 데 대한 죄책감을 느끼고 있군요. 그의 이런 약점을 잘 이용할 수 있겠죠.
6일째...
첩자로부터 소식이 옵니다.
"주인님 우리의 행보가 점점 어려워 지고 있습니다. 우리의 기지 주변은 사막으로 둘러싸여 있고 적대적인 괴물들이 모든 광산과 시설물들을 지키고 있습니다. 적군은 휘하 병력이 많으며, 그들을 지휘하는 영웅들도 많이 있습니다. 항시 전투태세를 갖추고 있어야 하겠습니다."
우프레틴 경과 그 휘하 장군의 대화가 당신에게 보고됩니다.
"예, 에드릭 경의 편지가 오늘 아침에 도착했습니다. 산드로는 이 지역에 있으며 아이템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가 그 아이템을 빼앗아서 제다이트 경에게 주겠다고 에드릭 경에게 답신을 띄웠습니다. 이제 산드로를 공격할까요?"
"좋다. 서둘러라. 그놈은 교활한 놈이야. 전투 준비를 하게나." 낮 말은 새가 듣고, 밤 말은 쥐가 듣는다더니!
2주 1일...
당신의 친구로부터 위협적인 편지를 받은 지도 일주일 가까이 지났군요. 이제 당신은 그에게 답신을 보냅니다.
"자네가 보낸 경고장은 잘 받아 보았다. 내가 자네를 두려워해서 도망치고 숨어있다고 생각하나? 천만에! 자네의 경고는 내 의지를 더욱 굳건히 해주었지. 나는 두 개의 아이템을 데이쟈로 가져가서, 그곳에서 높은 지위에 이를 것이다. 자네와 가련한 자네의 동맹군은 절대 나를 저지할 수 없을 것이다. 만약 그대가 내 앞을 막아 선다면, 그대의 부하들을 모두 죽여 언데드로 부활시킨 후에 내 부하들로 삼아 주겠다. 그리고 나에게 마법의 힘을 가르쳐 준 데 대해 감사한다. 자네의 도움이 없었다면, 나는 그런 위대함을 성취할 수 없었겠지."
2주 6일...
당신은 적에게 자신의 의도를 분명히 밝히는 대신, 교활한 기만으로 적을 속이고 기습 공격하는 방식을 좋아합니다. 당신은 모사들에게 적군의 약점을 파악할 것을 지시합니다. 그들은 당신에게 이렇게 말합니다.
"이 지역에 모든 마을들에 편지를 보내서 당신이 아이템들을 가지고 있다고 밝히세요. 그 아이템들을 장착하면 얼마나 무서운 힘을 발휘할 수 있는지도 자세히 설명하세요. 그들이 당신을 막아 선다면, 그들의 영지에 죽음의 그림자를 불러오겠다고 말하세요."
당신은 그들의 제안을 받아들입니다. 이제 적들이 고민하고 대책을 논의하는 동안, 당신은 데이쟈로 향하는 시간을 벌수 있겠지요. 당신은 이러한 내용의 편지를 내일 새벽에 일제히 발송하라는 명령을 내립니다.
제다이트는 자신이 한 말을 실행에 옮기는 사람이며, 전투에서 패한 적이 없습니다. 양군이 격돌한다면, 양측 모두 상대방을 잘 알고 있기에, 서로 이점을 가진 셈이 되는군요.
3주 4일...
적들로부터 아무런 답장도 없네요. 그들이 은밀하게 기습 공격을 준비하는 중일까요? 그들이 당신의 말을 무시한 것일지도 모릅니다. 아니면 그들은 겁을 먹고 떨고 있을 수도 있군요. 도대체 에드릭은 무슨 생각을 하는 것일까요.
4주 3일...
적들 사이에 분열의 조짐이 보이는군요. 당신이 가지고 있는 두개의 아이템을 놓고 동맹 세력이 논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이렇게 정신적인 측면을 공격해 들어가는 전법은 당신이 즐겨 사용하는 것 중의 하나입니다. 이제 적들은 서로 분열될 것이고, 그와중에 당신은 조용히 데이쟈로 진군할 수 있을 겁니다.
이 곳은 낯이 익은 곳이로군요. 몇 년 전에 당신은 아가씨 한 명과 함께 이곳에 온 적이 있군요. 당신은 그 아가씨를... 그때 다급한 보고가 들어옵니다.
"자바카스 경이 당신이 이곳에 있다는 사실을 알고, 당신을 죽이려고 합니다. 그는 예전에 당신이 자신의 딸을 납치하여 욕보인 것을 용서하지 않는 셈이로군요. 이제 그가 대군을 이끌고 조만간 밀어닥칠 것입니다."
"그가 아이템에 대해서는 언급 안 하던가?"
"그런 말은 없었습니다."
"알았다."
2달 2주 1일...
누군가 당신에게 침투하여 편지를 남겨놓았군요.
"산드로, 너와 네 졸개들을 모두 죽여주마. 네가 가진 아이템들은 내가 다시 가져가 주마."
침입자는 조용히 들어왔다가 당신이 숨겨놓은 금을 가지고 조용히 사라진 것 같군요. 하마터면 당신은 지난 밤에 암살당할 뻔했군요.
공략포인트
팁
이 지역에서는 매복한 적에게 공격당한다.
이 예언자의 오두막에서는 그리핀 12마리를 요구하는데 무엇을 주는지 모르겠다. 그리핀은 생산할 수 없고 길거리 잡몹을 아군으로 끌여들여야 꺨 수 있는듯.
이 예언자는 파수병의 방패를 요구하고 가져다주면 +13방어력을 제공한다.
이 예언자는 행운의 클로버를 요구하고 가져다주면 +3지력을 제공한다.
이 예언자는 고요한 드래곤의 눈을 요구하고 가져다주면 +2지력을 제공한다.
이 예언자는 타이탄의 검을 요구하고 가져다주면 +13공격력을 제공한다.
공략
생각보다 너무 쉽다. 아티팩트의 힘이 강력하기 떄문. 시작하자마자 죽은자의 갑옷과 언데드 왕의 망토를 만들자. 만드는 법은 그냥 아티팩트 있는걸 착용하다보면 만들어진다. 쉽게 하는 방법은 무조건 레벨업을 할때마다 심령술을 올리자. 심령술 고급이면 리치가 소생된다. 시작하면 1주차에 제다이트가 러시를 오는데 준비해 뒀다가 막아내자. 그리고 이제 돌아다니면서 주변 잡몹들을 사냥하고 소생을 시키면 된다. 아티팩트가 없었으면 불가능 난이도 수준의 미션이 될법 하지만 아티팩트의 힘으로 적들은 그냥 추풍낙엽으로 사라진다. 어렵지 않은 미션.
'게임 > HOMM3' 카테고리의 다른 글
[쉐도우 오브 데스 켐페인5]네크로맨서의 부흥 - 피니어스 빌마 (0) | 2016.02.08 |
---|---|
[쉐도우 오브 데스 켐페인5]네크로맨서의 부흥 - 주군 (0) | 2016.02.07 |
[쉐도우 오브 데스 켐페인4]바바리언의 탄생 - 브라카다로의 귀환 (0) | 2016.02.05 |
[쉐도우 오브 데스 켐페인4]바바리언의 탄생 - 페일로와 터윈 (1) | 2016.02.04 |
[쉐도우 오브 데스 켐페인4]바바리언의 탄생 - 거친 시작 (0) | 2016.0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