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삼국지9

[도전스토리 패왕의장]화북 최종결전

728x90
반응형

 

 

 

게임 목표  

 

공략

조조편인 패왕의 장 첫번째 엔딩 스테이지 화북 최종결전입니다. 구도는 유비, 조조 대 원소, 손책입니다. 전 스테이지에서 보물만 제대로 찾으셨다면(총 3개) 우길이 버프를 걸어주기 때문에 손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병법경험치가 높은터라 계략에 한번당하거나 아군이 전법을 쓰면 바로 습득해버리는 고마운 버프...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시작하면 북해에서 징병과 훈련그리고 순찰을 반복해주시고 남피로 향하는 조조와 하후연은 낙릉항구로 향합니다. 그리고 계속 턴을 넘기다보면 유비는 차례로 안량, 문추 부대를 전멸시키고(일기토 이벤트) 손책군이 등장하게 되죠. 유비가 문추랑 맞붙었을때는 조조와 하후연의 부대를 편성해 같이 싸워 줍시다. 그나마 남피의 병력을 깎아둘 수 있습니다. 이제 손책이 북해에 다다르면 정보와 원담에게 허보를 날려주시고 병력을 편성해 손책을 제거합니다. 조인의 기병 부대면 충분합니다. 그리고 차례로 정보, 원담을 제거합니다. 그 후 북해에서는 모든 병력을 안덕항구로 이동하고 조인 및 공격 장수들을 배치합니다. 또한 북해는 이제 부상병들과 징집병들의 훈련을 맡습니다. 안덕항에서 평원을 향해 공격을 들어가고 기병1, 정란2 낙릉에서도 기병1, 보병1 을 출진시킵니다. 평원을 공격하다보면 원소가 남피에서 원군이 오는데 도중에 조조와 하후연이 있으니 걱정없습니다. 이제 남피를 점령하면 병력을 모아서(징병인원과 부상병이 상당함) 남피에 공격에 들어가면 클리어 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한 진형들을 공개합니다. 다만 이건 정답도 아니고 최선의 답은 더더욱 아닙니다.

 

 

화북 최종결전 플레이 보기


 

if 시나리오는 빨간색, 역사 시나리오는 파란색으로 표기하겠습니다.

 

 

반응형